구매한지 얼마 안된
스탠드,벽걸이 2in1 제품에서 송풍시 냄새가 났고
아래 조치 후 2달이상 지났지만 전혀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조치 방법과 서비스 받은내역 공유 드립니다.
보증 기간 내 문제가 해결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받아 새제품으로 교환하세요.
송풍 예약을 해두세요.
사연
23년 3월에 큰 맘먹고(큰돈주고) 구입한 무풍 갤러리(AF18BX836) 모델 임직원 할인가로 거의 240만원을 줬는데,
구입후 방에 설치한 벽걸이 에어컨 자동말리기 기능과 송풍 모드 운영시 걸레 빤 냄새가 났습니다.
문제가 있음을 삼성전자에 고시했고,
기사 방문 후 클리닝과 관리 방법(송풍으로 말려줘야한다) 듣고 1차 확인을 받았습니다.
이후에도 주기적인 필터 청소, 주기적인 송풍, 워시클린을 반복해도 문제가 계속되어 2차 서비스 요청했습니다.
혹시나 몰라 기사 방문 후 대화 나눈 내용을 녹음해가며, 제품 교체를 요청했습니다.
2차 방문시에도 1차때와 동일하게 이것저것 살펴 보고 비슷한 말을 들었습니다.
"환기가 중요하다"
에어컨을 켤때 환기를 하면서 하는게 말이되나.. 어쨋든 창문을 열어두고 환기를 해가며 불편하게 쓰고있다.
"잘말려줘야된다"
자동건조 기능은 왜있는거냐, 말한대로 사용 후 송풍 1시간이상 돌려 둔다.
자동건조 기능에 이상이 있든지 송풍으로 안말려지는 건지
제품 기능에 문제가 있는것이 맞지 않나. 구매후 사용한지 3달도 안된 제품이고,
문제 발생 시점에 바로 조치를 요청했다.
"원래난다"
원래나면 안되는거다. 제품 특성상 그런제품을 팔면안된다.
이후 3차 방문을 했고 동일한 증상으로 같은 말을 반복했고,
제품가격에 30%를 보상받고 사용을 계속해보는게 어떠냐 제안을 했으나
거절하고 제품 교환을 요청했습니다.
우선 문제가 심각한 벽걸이형을 교환 설치 했습니다.
설치기사 방문 후 기존에 있던 설치제품을 가져가고 새제품을 설치하고, 가스를 새로 충전하고 구동했습니다.
이후 동일한 증상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추후에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전체 교환 및 보상금 청구 등 진행하려 했지만 다행입니다.
현재 관리하고 있는 방법은 아래 두가지 입니다.
1. 송풍예약
오전 10시30분 쯤 집에 사람이 없는 시간에 한시간 송풍 기능 수행 후 꺼지도록 예약
2. 가끔씩 필터 청소
한동안은 사용 하지 않을때 공기 통하도록
벽걸이형 송풍구 뚜껑을 열어두고,
스탠드형 필터류를 빼두는 걸 했었는데
지금은 그런거 안해도 냄새 전혀 안납니다.
초기에 발생한 냄새의 원인을 예상하기로는
- 초기 설치시 가스 충전에 문제가 있어 기능이 정상 동작하지 않았다.
- 재고로 오래 쌓여있던 물건을 잘 못 뽑아서 냄새가 났다.
- 초기 설치시 뭔가 잘못 설치된 부분이 있었다.
에어컨에 냄새가 나는건 무슨 이유에서건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워시클린 기능, 서비스에서 와서 뿌려주는 제품 등으로 해결되지 않는 다면
제품교환 재설치 요청하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신사혜택] 유플러스 VIP 나만의콕 (0) | 2023.09.05 |
---|---|
[제로페이] 편의점 사용 후기 (0) | 2023.08.30 |
스타벅스 사이즈 트렌타 체감 (0) | 2023.08.25 |
23년 7월 강남 KMI 후기 (feat.좋아요) (0) | 2023.08.05 |
이케아 러그 집에서 세탁 가능? 가능! (0) | 2023.08.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