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자동차

[구매리뷰]투싼하이브리드 구매 리뷰

by 정리 습관(★arranging★) 2020. 12. 29.
728x90

The all-new 투싼 하이브리드 인스퍼레이션 2WD A/T

장인어른 타실 차를 알아보다가 투싼하이브리드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차는 전시용 차로 구매하였습니다.

전시차를 선호한 이유는 생활 기스같은 부분은 크게 신경쓰지 않는 시골에서 쓸 차였고, 약간의 할인과

전시장에 가져다 두는 차를 단차나는 허접을 가져다 쓰진 않을 것이라는 믿음 때문입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차를 구입하면서 할인을 할 수 있었던 부분 그리고 미리 준비가 필요한 부분을 정리하겠습니다. 현대차 기준입니다.

투싼하이브리드 이미지

현금을 그대로 가지고 사는 것보다 카드 포인트 할인 등을 최대한 끌어모아 준비해야합니다.

차량 구입 전용 카드(차량 금액에 맞도록 한도조정 필요: 개인당 보통 1000만원정도의 한도이기때문에 차량구매시 특별한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카드 할인 ( 현대카드 블루멤버스 플래티넘 플러스 카드를 사용합니다., 세이브오토 30만원 할인됩니다.)

포인트카드 ( 현대카드 블루멤버스 플래티넘 플러스 카드를 사용합니다. M포인트로 9만원 가량 할인 받습니다.)

전시차 할인 ( 전시차 할인 조건은 20만원입니다. 다만 그룹사 직원인 경우 할인되지 않습니다. 이는 전시차에서 기본 탁송료 빠지니까이해는 하지만.. 미리 알았다면 좋았을걸싶습니다.)

차량 결재의 경우 할부든 일시불이든 카드로 하기 때문에 상관없으나 탁송료, 썬팅, 블랙박스, 차량등록비, 보험료는 미리 준비해두는게 좋습니다. 

저의 경우는 아래 금액이 소모 되었습니다. 썬팅은 레이노 S7, 블랙박스는 아이나비 Z5000 입니다.

탁송료 150,000
썬팅 350,000
블박 200,000
등록비 1,300,000
보험 935,500

투싼하이브리드는 환경차 할인이 되는 차량입니다.

카탈로그에도 나와 있지만 인스퍼레이션 트림 기준으로 143만원의 세제혜택이 있었습니다. 

기본 차량 가격 3610만원에서 143만원 할인된 3467만원을 기준으로 차량 가격을 계산합니다. 생각보다 차가 비싸다는 주변의 얘기가 있었습니다. 

이래저래 할인을 받기 때문에 살 수 있습니다.

이해안되지만 자동차 구매 할때는 현금 영수증은 적용 안된다고 합니다. 왜(?) 탁송료도 현금가 블박 선팅 등등 게다가  차량 등록하는것도(별도 자격증이 있는 사람한테 해야한다는데..)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인데 영수증은 안나온답니다.

장인어른 차사는 기분 좋은일이니까 기분좋게 넘어가고 싶은데..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네요.. 청원을 넣어야겠어요..

다른 모든분들이 동일하게 받을것 같은 카드할인이랑다른 할인 정보공유 드렸습니다.

한도는 영업사원과 카드담당자들끼리 따로 연락을 주고 받는 핫라인이 있보더라구요 한도 승인이 순식간에 뚝딱입니다.

선입금 한도 승인이라고해서 보유하고있는 현금을 먼저 넣으면 그만큼올려주는건데 참 쉽게 올라가네요..

그리고 탁송비는 2개가 있습니다. 일반 차로 살때는 공장에서 집하지 까지 가는거한번 집하지에서 나한테 오는데 한번 이것도 영업사원이 아는 탁송기사를 통해서 한다고 하는데.. 이금액 절약하려고 직접 받으러 가는 분도 있다고 합니다.

구매하면서 느낀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전시차, 새차 결정 -> 2. 영맨 계약금 걸어두기 -> 3. 영맨쪼으기 원하는 사양 차 나올때끼지 계속 -> 4. 결재 준비(차량비용,보험비용,탁송비,등록비) -> 5 보험준비-> 6. 번호선택(10개 랜덤 후보중 하나 선택) -> 7. 등록 -> 8. 인수 -> 끝

 

 

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