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부동산 투자(지식산업센터 지원시설-지축현대프리미어 캠퍼스) 필기, 실기 공부 및 체험

by 정리 습관(★arranging★) 2021. 10. 18.
728x90

지식산업센터 섹션오피스, 지원시설 관련 공부 및 모델하우스 방문, 투자 방법에 대해 체험해봤습니다.

나의 결론!
나는 주식 시장에 처음 진입시 신중했던 것처럼 신중하게 들어가기로하자. 

목적은 지식산업 센터 초치기란 무엇인지 지원시설은 무엇인지 전혀 감이 없었기 때문에 이걸 투자해 보겠다는 마음가짐으로 모델하우스 방문하여 자금 및 수익률을 계산하고 진행 여부를 생각해볼수 있었습니다.


대상 지역은 지축역 현대프리미어캠퍼스 지원시설 중 창고 매물
현대프리미어캠퍼스는 지식산업센터이며, 교통 및 주변 지역 개발에 대한 호재가 있음.
섹션 오피스는 사업자를 가지고 있어야 지원해볼 수 있음.
(사실 섹션 오피스 분양 매물 중 일부(미분양, 불가피한사정)의 매물은 개인 투자자에게 내려올 수도 잇다.)

사업자 없는 개인 투자자가 진행 할 수 있는 것은 지원 시설인데, 말그대로 창고 이다.
좋은 창고는 화물용 엘레베이터가 가깝고, 차가 들어올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은 조건이며, 교통적으로 IC가 가까이 있는지 사무실에서 수요가 있는 지 등을 봐야한다.

지원하는 방법은 신탁사에 지정된 시간에 지정된 금액을 지정된 양식으로 입금하는데 계좌에 입금된 순서대로 해당 호실의 우선순위를 부여받는다. 1원 입금 연습을 많이 해야 00초에 들 수 있는데, 방법은 간단했다.
http://time.navyism.com/

 

네이비즘 서버시간

티켓팅 서버시간,수강신청 서버시간,인터파크 티켓팅 시계,표준시간,웹사이트 시계

time.navyism.com

이 사이트를 아는 사람도 있고 모르는 사람도 있겠지만, 티케팅/수강신청 등에 유용한 사이트로 각 서버별 표준시간을 보여준다.
개발자가 아닌 사람들은 무슨 소리인가 이해가 잘되지 않을 수 있는데,
쉽게 생각하면 우리가 보고있는 웹페이지는 어떤 서버(PC라고 하자)에서 구동되는데 그 PC의 시간을 보여주는 것!
내 pc에 시간이랑 옆집 pc의 시간은 다를 수 있다. 네트웍, 경도/위도 등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어쨋든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우리가 목표하고 있는 입금시간이 00초!
그 시간을 맞추기 위해서는 은행 서버에 시간을 기준으로 몇초전에 입금하면 00초로 찍히는지 시험해 볼 수 있다.
실전에서도 00초로 들어갈 수 있도록 1원씩 그 은행 계좌로 입금해 보는것이다.

현대프리미어캠퍼스의 경우는 신한은행을 사용하고있고, 해당서버기준으로 58초를 보고 입금했을때 00초로 찍혔다.

이렇게 지원하는 방법은 알았고, 이제 진짜 할건지를 다시 생각해봤다.


현대프리미어캠퍼스의 경우 삼송지구, 향동의 호재와 현금흐름 및 창고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투자금액은 창고 기준으로 초치기 500만원, 계약금 약 1500만원 중도금 약 8천 만원 잔금 1억이며 중도금과 잔금은 대출로 해결 가능하므로, 실투자 금액은 2천만원 선으로 보인다.


10월 19일 지원시설 초치기 후 당첨되면 계약금 1500입금, 3개월 후인 22년 1월에 8천만원의 중도금을 처리하고 24년 7월에 오픈되므로, 임대 수익으로 본다면 24년 7월 부터 수익 발생이 가능하고, 전매 제한이 없기 떄문에 중도금을 치른 후 22년 1월 이후 부터는 전매가 가능하다. 프리미엄을 받는다면 22년 1월 이후가 가능하다. 적어도 천만원은 프리미엄이 붙을 테니 프리미엄을 받고 팔게되면, 대출 이자 납입금을 감안해도 30%이상은 수익 발생 할 것으로 생각 된다. 단, 프리미엄을 받고 팔지 못하게 되면 임대 수익이 발생할때까지 2년간 1억의 투입 비용에 대해서는 묶여있게 된다.

돈이 묶여있을 리스크가 있다.
처음 접해보는 투자방법으로 상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고 눈앞에 투자 수익을 확인하지 못하였다.

결론! 주식 시장에 처음 진입시 신중했던 것처럼 신중하게 들어가기로하자. 

아직 마음속에는 쇠뿔도 단김에 빼라는 마음이 움트지만,
소중한 나의 돈을 잃고 싶지 않다.
적어도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투자를 한 사이클 관망해보고 그사이에 자금을 마련해서 진입하겠다.
딱 지금 주식시장에서 자리잡은 만큼만 성공하자.
기다려보기로 한다.

댓글